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 ↩️ 2020. 9. 13. 02:14

2차 재난지원금 신청

2차 재난지원금 신청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너무나 고통받는 한해인 듯합니다. 2020년 상반기 온국민을 대상으로 한 1차 재난지원금을 통해 약간의 숨통이 트이긴 했지만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코로나19 재확산 위기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이에 따라 우리나라 대부분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및 저소득층 등의 취약계층에서 상당한 피해를 입고 있는 실정이기에 2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 세부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대상 기준 정리

코로나19 재확산의 우려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서 국민들의 생활이 점점 더 어려움에 빠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에서는 4차 추경을 편성하여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최종��

naum.magm.xyz

 

 

2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의 예산으로 총 8조원에 육박하는 자금이 책정이 되었는데요 이중 3조원 가량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에 배정되어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분들에게 힘이 될 예정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최대 200만원 받을 수 있는 업종은 PC방, 실내 집단운동시설, 노래연습장, 독서실, 학원 등이며 유흥업소 등의 업종은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또한 올해 개업해서 매출 감소를 증명할 수 없는 자영업자들도 재난지원금 혜택을 볼 수 있게 하기위해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고 하니 이에 해당하는 분들께서는 조금 더 기다려보시면 해답이 보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지난 10일 정부에서는 8조원 규모의 4차 추경예산을 편성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국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고자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

g4u.magm.xyz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지원

 

저소득층 등 차상위계층에게 지급되는 2차 재난지원금인 저소득층 긴급 생계비는 4인 가구 기준 108만~14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저소득층 긴급 생계비를 받기 위한 조건은 '중위소득 75%이하'입니다. 그리고 대도시 6억원, 중소도시 3억 5천만원, 농어촌 3억원의 재산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저소득층 긴급 생계비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요건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위소득 75%기준 2차 긴급재난지원금 대비 총정리

중위소득 75% 하위소득 50% 하위소득 70% ?? 정부가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4차 추경에 7조 8천억원을 편성하였습니다. 이에 전국민에 긴급재난지원금을 ��

4u.magm.xyz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국민에게 지급했던 1차 재난지원금과는 달리 2차 재난지원금은 선별지급하기 때문에 신청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1. 우선 정부에서 행정정보를 이용하여 대상자를 미리 선정한 후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개별 안내를 할 예정입니다.
  2. '나는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대상자인데 포함되지 않은 것 같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필요서류를 제출합니다.
  3. 정부에서 추석 전에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선지급/후확인 절차를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최대한 심사기준을 단순화하여 은행 및 카드사를 통해 지급할 예정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자세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국회를 통과한 후 국민들에게 공고를 할 예정이라고 하며 전반적인 신청방법과 진행절차는 위에 설명한 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추석 전 지급이 목표이지만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개시 후 3개월 안에 신청하면 정상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그 외에도 통신비 지원과 아동특별돌봄 지원 등도 이루어질 전망이라고 하니 정부의 공지가 있는데로 새로운 소식 포스팅하겠습니다.

 

더보기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