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은 고향을 찾을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이실겁니다. 

 

명절에 자가용으로 고향으로 이동시 주차장같은 고속도로에서 하루 종일 있어야 하는 불편이 있기에 많은 분들이 추석에 KTX 등 기차표를 예매해서 고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차 좌석은 한정되어 있기에 명절 추석 전에는 기차표 예매에 신경을 곤두세우곤 하는데요 오늘은 2020 성공하는 추석 기차표 예매를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예매를 시작했으니 아직 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보고 서둘러 하시기 바랍니다.

 

2020 추석 기차표 예매는 100% 온라인 예매

2020년에는 코로나19라는 불청객 때문에 올해는 지난 추석과는 완전히 다른 양상의 추석 기차표 예매가 이뤄집니다. 오프라인 판매는 전면 중지하고 100% 온라인 예매로만 추석 기차표를 예매해야하기 때문이죠.

 

 

매년 추석 기차표 예매를 위해 역을 찾으셨던 분들께서는 미리미리 이점 숙지하시어 현장을 찾았다가 헛걸음하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예매방법으로는 코레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전화 모두에서 가능하며 소수인원의 대량 매수를 막기위해 1인당 최대 12매의 제한을 걸어놓은 상태입니다.(1회당 6매 이내, 4인 동반석 1세트는 4매, 전화접수는 1회당 3매 최대 6매 구매가능)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현재 운행중인 기차의 종류는 KTX와 SRT 두 종류가 운행중인데요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이 기차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각기 다르게 진행됩니다. 일주일 간격으로 일정이 잡혀있으니 기차표 예매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KTX 예매 일정 2020.9.1 ~ 9.3 3일간
SRT 예매 일정 2020.9.8 ~ 10 3일간

이미 지난 9월 1일에 KTX 전 노선에 대한 예매가 끝난 상태이며 2일에는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 예매가 가능하며 3일에는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예매가 가능합니다.

SRT의 추석 기차표 예매는 9월 8일에 경부선과 호남선 모두 예매 가능하며 이날 예매를 못하신 분들은 9일에 경부선, 10일에 호남선 예매를 하시면 됩니다.

기간내에 추석 기차표 예매를 못하신 분들은 각 일정별 마지막날 15시부터 잔여석 판매도 할 예정이라고 하니 추석 기차표 예매전쟁에서 승리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도 마지막 희망을 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매년 추석마다 기차표 예매를 위해 수만명이 몰리는 만큼 조기마감되는 경우도 많고 사람이 많이 접속하는 시간대에는 속도도 느릴 수 있으니 가급적 새벽시간대를 기차표 예매를 하는것도 방법이 될 듯합니다.

 

 

올해는 오프라인 판매가 중단 되는 만큼 더욱더 치열한 온라인 예매전쟁이 있을것으로 예상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의외로 고향을 찾는 발걸음이 예년에 비해 크게 적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